[아마존이 20년간 갈고 닦은 비즈니스 접근법] 🛒아마존이란 무엇인가? 아마존이 하는 일들의 공통점은 '접근법'이다. 1) 경쟁자, 제품, 기술 집착 등 여러가지 관점 중에서 고객 집착(Consumer obsession)을 적용한다. 2) 발명하고 개척하는걸 지향한다. 고객들은 더 나은 방식을 원한다. 단지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할 뿐. 그래서 고객 대신 발명을 한다. 3) 장기적 관점을 가진다. 아마존의 다음 분기 실적은 이미 3년전에 결정된 내용. 이렇게 장기적으로 사고하기 시작하면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계획을 짜는 방식 등등 많은 것이 바뀐다. 결론은 아마존이란 우리가 사용하는 접근법들과 원칙들의 총합이다. 🔬실험에서 유의할점은 미리 그것이 성공할줄 안다면 그건 실험이 아니라는걸 명심해라. 실패를 감수해야 발명이 가능하다. 테크 업계에선 시도의 결과가 극도로 비대칭적이다. 하나가 터지면 만루홈런을 넘어 1000런도 가능하다. 그래서 실험을 많이 해야한다. 또 하나 유의할점은 발명은 시장을 파괴하지 않는다는 점. 오직 고객의 선택만이 시장을 파괴한다. 마지막으로 이미 경험해본 일을 망쳐놓는 경우는 안일한 운영의 결과일 뿐이지 실패가 아니다. 💡두세개의 빅아이디어를 잘 찾아내야한다. 그리고 강력한 실행을 통해 이들을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빅아이디어를 파악하는건 쉽다. 아마존의 경우는 Low Price, Fast Delivery, Best Selection. 이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다. 🚀우주 사업을 하는 이유: '오늘날 우주에 많은 창업가들이 활약할 수 있는 이유는 내가 아마존이란 로또를 통해 엄청난 금액을 투자해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우주에 접근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줄였기 때문이다'를 해내기 위함이다.

#56 제프 베조스: 아마존이 20년간 갈고 닦은 비즈니스 접근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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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제프 베조스: 아마존이 20년간 갈고 닦은 비즈니스 접근법

2021년 1월 10일 오전 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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