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20년간 갈고 닦은 비즈니스 접근법] 🛒아마존이란 무엇인가? 아마존이 하는 일들의 공통점은 '접근법'이다. 1) 경쟁자, 제품, 기술 집착 등 여러가지 관점 중에서 고객 집착(Consumer obsession)을 적용한다. 2) 발명하고 개척하는걸 지향한다. 고객들은 더 나은 방식을 원한다. 단지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할 뿐. 그래서 고객 대신 발명을 한다. 3) 장기적 관점을 가진다. 아마존의 다음 분기 실적은 이미 3년전에 결정된 내용. 이렇게 장기적으로 사고하기 시작하면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계획을 짜는 방식 등등 많은 것이 바뀐다. 결론은 아마존이란 우리가 사용하는 접근법들과 원칙들의 총합이다. 🔬실험에서 유의할점은 미리 그것이 성공할줄 안다면 그건 실험이 아니라는걸 명심해라. 실패를 감수해야 발명이 가능하다. 테크 업계에선 시도의 결과가 극도로 비대칭적이다. 하나가 터지면 만루홈런을 넘어 1000런도 가능하다. 그래서 실험을 많이 해야한다. 또 하나 유의할점은 발명은 시장을 파괴하지 않는다는 점. 오직 고객의 선택만이 시장을 파괴한다. 마지막으로 이미 경험해본 일을 망쳐놓는 경우는 안일한 운영의 결과일 뿐이지 실패가 아니다. 💡두세개의 빅아이디어를 잘 찾아내야한다. 그리고 강력한 실행을 통해 이들을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빅아이디어를 파악하는건 쉽다. 아마존의 경우는 Low Price, Fast Delivery, Best Selection. 이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다. 🚀우주 사업을 하는 이유: '오늘날 우주에 많은 창업가들이 활약할 수 있는 이유는 내가 아마존이란 로또를 통해 엄청난 금액을 투자해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우주에 접근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줄였기 때문이다'를 해내기 위함이다.

#56 제프 베조스: 아마존이 20년간 갈고 닦은 비즈니스 접근법

YouTube

#56 제프 베조스: 아마존이 20년간 갈고 닦은 비즈니스 접근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0일 오전 7:08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팀장 이상은 절대 금지, '이런것' 올리지 마세요!

... 더 보기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7 • 조회 987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더 보기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taetaetae.github.io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댓글 1 • 저장 8 • 조회 1,940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