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ing an Amazon Seller in 2020; Year in Review - Molson Hart
Molson Hart
아마존 마켓플레이스(3P)에서 토이 상품을 판매하는 한 셀러의 2020년 회고입니다. 플랫폼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덕트 정책, 각종 프로모션이 셀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정리된 것 같습니다. 이 셀러는 아마존 뿐만 아니라 월마트, 이베이, 자사몰을 이용하고 있어, 자사의 비즈니스에 있어 채널의 영향을 잘 정리했습니다. - 아마존이 수수료, 반품 비용, 광고, 배송 비용, 창고 비용, 기타 비용을 포함하면 경쟁 플랫폼(이베이, 월마트) 대비 높은 수준(52%)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스테디 셀러 상품이 기존에 경쟁사 보다 많은 리뷰수로 높은 판매를 보였으나, 아마존이 아마도 페이크 리뷰 대응하면서 리뷰 숫자가 전반적으로 낮아지는 것을 우려해 리뷰 작성 장벽을 낮추면서 경쟁사의 리뷰수가 크게 증가하여 자사의 스테디셀러가 입지를 잃었다고 의견을 남겼습니다 - 아마존 프로모션(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기간에 매출이 오히려 2019년 보다 낮아졌다고 합니다. 물류 대란을 예상한 고객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때 못 받을 것을 예상하고,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했을 것이라고 글쓴이는 추측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셀러가 아마존을 포기할 수 없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마존의 높은 구매 전환율과 많은 판매 볼륨 때문에 사업에 있어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합니다.
2021년 1월 13일 오전 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