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목뇌뉴≫라는 뉴스레터를 알게 됐어요. 목요일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뇌과학' 정보를 보내줍니다. '뇌과학'이라고 하면 재미없을 것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발행인이... 제목을 잘 지어요! 제목맛집😉이 뉴스레터도 제목에 이끌려 클릭했는 데요, 주제는 "선택지가 많으면 무조건 좋을까?, 선택지가 많다고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뇌에는 선택지가 너무 많으면 이를 고민하는 과정이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영역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기서 활동 패턴은 12개의 선택지가 주어졌을 때 가장 활발했다고 해요! 저는 요즘 인기있는 심리테스트가 떠올랐어요. 대부분 12개 정도로 구성하더라고요. 저만... 몰랐던 걸까요! 내용이 길지 않으니, 클릭해서 슬쩍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읽다보니 재밌어서 논문도 읽어볼까하고 클릭했더니 영어에 유료라서 멈칫... 이것은 다음에 더 필요해지면 보는 것으로...😅

💭 선택지가 많으면 무조건 좋을까?

stibee.com

💭 선택지가 많으면 무조건 좋을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1일 오후 11: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11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