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퍼니싱 시장은 급격히 성장했죠. 한샘, 리바트와 같은 국내 가구 브랜드들의 매출이 17~18% 정도 증가했고, 특히 이케아는 2019년 대비 매출이 32.6% 성장한 6,634억 원을 달성, 국내 3위 업체로 올라섰습니다. 글로벌 1위 가구 업체인 이케아는 국내 홈퍼니싱 시장의 기폭제가 되고 있지만, 일본 시장에서는 지난 몇 년간 실적이 신통치 않았는데요, 일본 홈퍼니싱 시장의 강자인 니토리 (NITORI)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행동의 변화를 파악하고 빠르게 점포 전략을 바꾸어 나간 반면, 이케아는 대응이 조금 늦었습니다. 니토리는 최근 이케아가 힘을 쏟는 도심형 점포를 2015년부터 선보이기 시작하여 매출 성장을 이룹니다. 이케아 재팬도 작년부터 도심형 점포, 온라인 강화 전략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실적을 회복하고자 합니다. 일본 홈퍼니싱 시장이 궁금하신 분, 이케아가 일본에서는 어떤 행보를 보이는지, 도쿄 내 도심형 점포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제가 직접 작성한 칼럼입니다.

이케아 재팬 니토리 아성을 넘을 수 있을까 > 일본 트렌드 읽기/정희선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이케아 재팬 니토리 아성을 넘을 수 있을까 > 일본 트렌드 읽기/정희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5일 오전 1: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7 • 조회 1,033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성장이 어려운 환경에서의 개발자 생활

    저런 개발자 생활도 한적이 있어서 다양한 생각이 든다.

    “어이 신입, 탈출각이다” | 요즘IT

    요즘IT

    “어이 신입, 탈출각이다” | 요즘IT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소신

    

    ... 더 보기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5 • 조회 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