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 (Fear Of Missing Out) 네, 식상하게도 Clubhouse에 대한 기사를 들고왔습니다. 다들 클럽하우스는 저보다 활발하게 사용하고 계실 것 같아, 저는 저의 FOMO변형 허세에 대해 고백해볼까 합니다. 저는 주변에 힙스터가 많은지 클럽하우스 초대권을 초반부터 받아왔었는데요 안드로이드 폰이라는 핑계로 수락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실 아이폰을 세컨폰으로 쓰고 있답니다. 그럼에도 하지 않았지요. 오히려 🕶 "다들 나에게 초대권을 다들 주고싶어서 안달이지만 후후 나는 대세에 영합 안하지, 난 안받겠다오 나는 FOMO에 대한 Fear가 없다네!!!"🎸 이러면서 변형된 허세를 부리고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스타트업 하면서 2년 동안 그런 이상한 "나는 달라" 기질이 생겨났어요.. 그런데 어느날 존경하는 모 교수님께서 갑자기 클럽하우스 초대권을 보내주셔서 장유유서의 나라 코리아의 코리안인 저는 교수님의 초대장을 수락..📨 입장을 하고 말았습니다. 친구 말이 교수님의 초대에도 응하지 않아야 스웨거라 했지만 그러하지 못했습니다... 저랑은 잘 안맞는지 들어가는 방마다 폭파되어서 잘 즐기지는 못했는데요, 늦은 시각에도 많은 이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또 청중으로 남아 있는 모습을 보며 진짜 재밌어서 듣고있는건가 아니면 그 안에서도 또 내가 방탈함으로써의 FOMO를 느끼나 그래서 꾸역꾸역 남아있는건가 뭐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 저는 노래하는걸 좋아하니 같이 합창하는 방을 만들고 싶어지기는 했습니다. 🎹🎼🎵🎶

주간 사용자만 이미 200만명...'인싸'들 열광하는 SNS 뭐길래

n.news.naver.com

주간 사용자만 이미 200만명...'인싸'들 열광하는 SNS 뭐길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4일 오전 8: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329


    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

    조회 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