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지갑을 여는 이유는 광고가 넘쳐나는 누더기 같은 인터넷 서비스에 지쳤기 때문이란 해석이 나온다. 무료로 콘텐츠를 보는 서비스는 대부분 팝업·디스플레이·배너 광고가 많게는 수십개씩 붙어 있다. 무분별한 개인 정보 수집·유출도 사용자들이 지갑을 열게 한 원인이다." '소정의 금액을 내시면 광고를 보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같은 유료서비스의 제안에 소비자의 지갑이 열린다. '공짜 인터넷' 시대가 저물어간다.

[Tech & BIZ] 사라지는 '공짜 인터넷'... 거세진 유료화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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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 BIZ] 사라지는 '공짜 인터넷'... 거세진 유료화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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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21일 오전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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