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의 성공 비결이 '브랜딩'이라고? 1️ | 커리어리

✅BTS의 성공 비결이 '브랜딩'이라고? 1️⃣BTS는 다른 케이팝 그룹과 다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그룹의 '브랜딩'에 대해 고민하고 투자 했다. 2️⃣2017년, 브랜드 경험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컨설팅 회사 '플러스엑스'가 BTS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당시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에는 브랜드 경험(BX) 디자인이라는 개념은 생소한 편이었다. 3️⃣<Love Yourself> 앨범은 '허스피폭스'에서 담당하고, 한국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레코딩 패키지 후보로 올랐다. 4️⃣<MAP OF THE SOUL:PERSONA>는 무려 두 개의 회사가 함께 작업했다. 브랜딩 회사인 '제이앤브랜드'에서 아이덴티티 기확과 스토리텔링을 맞고, 'CFC'에서 비주얼 디자인을 맡았다. 5️⃣<MAP OF THE SOUL :7>은 '스팍스에디션'과 함께 작업하여 브랜딩, 아트워크, 디자인을 모두 맡아 통일감 있게 구성했다. 🤔브랜딩이 잡혀진 아티스트와 그렇지 않은 아티스트는 방향을 잡는 과정에서 달라질 수 밖에 없다고 본다. 하지만, 물론 아티스트의 성공이 모두 브랜딩 때문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다.

네이버 디자인 : 네이버 블로그

Naver

2021년 3월 2일 오후 9:4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