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의 성공 비결이 '브랜딩'이라고? 1️⃣BTS는 다른 케이팝 그룹과 다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그룹의 '브랜딩'에 대해 고민하고 투자 했다. 2️⃣2017년, 브랜드 경험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컨설팅 회사 '플러스엑스'가 BTS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당시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에는 브랜드 경험(BX) 디자인이라는 개념은 생소한 편이었다. 3️⃣<Love Yourself> 앨범은 '허스피폭스'에서 담당하고, 한국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레코딩 패키지 후보로 올랐다. 4️⃣<MAP OF THE SOUL:PERSONA>는 무려 두 개의 회사가 함께 작업했다. 브랜딩 회사인 '제이앤브랜드'에서 아이덴티티 기확과 스토리텔링을 맞고, 'CFC'에서 비주얼 디자인을 맡았다. 5️⃣<MAP OF THE SOUL :7>은 '스팍스에디션'과 함께 작업하여 브랜딩, 아트워크, 디자인을 모두 맡아 통일감 있게 구성했다. 🤔브랜딩이 잡혀진 아티스트와 그렇지 않은 아티스트는 방향을 잡는 과정에서 달라질 수 밖에 없다고 본다. 하지만, 물론 아티스트의 성공이 모두 브랜딩 때문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다.

네이버 디자인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네이버 디자인 : 네이버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2일 오후 9: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소신

    

    ... 더 보기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www.investchosun.com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