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해지는 카카오와 네이버의 경쟁 🤼] 🏷큐레이터평 코로나 시대 많은 영역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국내 투탑 IT업체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먼저 광고적으로는 카카오의 비즈보드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DA(Display Ads)쪽의 최대 강자였던 네이버와 경쟁하기 시작했구요. 웹툰 쪽에서는 네이버가 북미에서는 선전하고 있지만 카카오가 픽코마를 통해 애니강국인 일본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며 라인 망가와의 격돌이 심해지고 있죠. 이 외에도 금융, 엔터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경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의 트래픽을 독점을 해야 어느정도 수익성이 나는 플랫폼의 사업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서 시장이 어느정도 정리되고 각자가 강점을 갖는 분야의 두각이 점차 드러날텐데 과연 카카오와 네이버는 어떤 길을 가게될지 궁금하네요!

"양보는 없다" 네이버 vs 카카오...새 IT플랫폼 시장 승자는?

hankyung.com

"양보는 없다" 네이버 vs 카카오...새 IT플랫폼 시장 승자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3일 오전 10: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