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의 역할은 뭔가를 사거나 좋아하도록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겁니다. 그게 제품이든, 서비스든, 캠페인이든, 후보자든 말이죠. 위기를 함께 극복하면 좋다고 말하는 광고는 당신을 걱정하고 있다고 말하는 광고와 마찬가지로 돈을 쓰도록 하는 뭔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지는 않죠. 하지만 이런 시기에 기업들이 강력하고 건설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회사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금 우리가 필요로 하는 주제는 ‘도전’입니다. 제대로만 전달된다면 이 주제는 구매자를 특정 브랜드 쪽으로 끌어들이는 것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돈을 가진 사람들이 돈을 쓰도록 해서 경기회복에 일조할 수 있죠. ... - COVID-19 상황이 장기화 되고 있는 요즘, 백신의 보급이 시작되면서 단단하게 얼려 있는 소비심리를 어떻게 하면 다시 촉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죠? 이에 대한 단초를 얻어봄직한 아티클이 있어 추천 드려 봅니다. 짧은 글이니 편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HBR]'보복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

[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

[HBR]'보복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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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4일 오후 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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