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의 역할은 뭔가를 사거나 좋아하도록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겁니다. 그게 제품이든, 서비스든, 캠페인이든, 후보자든 말이죠. 위기를 함께 극복하면 좋다고 말하는 광고는 당신을 걱정하고 있다고 말하는 광고와 마찬가지로 돈을 쓰도록 하는 뭔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지는 않죠. 하지만 이런 시기에 기업들이 강력하고 건설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회사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금 우리가 필요로 하는 주제는 ‘도전’입니다. 제대로만 전달된다면 이 주제는 구매자를 특정 브랜드 쪽으로 끌어들이는 것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돈을 가진 사람들이 돈을 쓰도록 해서 경기회복에 일조할 수 있죠. ... - COVID-19 상황이 장기화 되고 있는 요즘, 백신의 보급이 시작되면서 단단하게 얼려 있는 소비심리를 어떻게 하면 다시 촉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죠? 이에 대한 단초를 얻어봄직한 아티클이 있어 추천 드려 봅니다. 짧은 글이니 편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HBR]'보복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

[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

[HBR]'보복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4일 오후 2:5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45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3기를 모집 중이라고 합니다.

    구직자와 재직자 두 가지 트랙을 동시에 모집한다고 하네요.

    • 모집 기간: 6월 15일 ~ 8월 3일

    ... 더 보기

    제3회 전문가네트워킹(온디바이스 AI 기술개발 동향 및 전망) 모집


    ... 더 보기

    조회 35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www.investchosun.com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