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에서 cookie 기반 타겟팅을 종료하고 새로운 타겟팅 기술인 FLoC(Federated Learning of Cohorts)을 도입하는 과정을 진행중. FLoC이 도입되더라도 cookie 기반 광고의 동작을 정확히 대체하는 것은 아니기에, 이것은 작은 변화는 아니라고 본다. New York Times 같은 큰 퍼블리셔도 이제는 1st-party data만 활용하겠다고 발표하는 것은 요즘 매체 환경의 변화를 상징한다고 볼 수도. 플랫폼과 퍼블리셔 네트워크를 활용한 광고 사업은 점점 매체 신뢰도와 효율 저하를 만들고 있었고, 역설적으로 점점 inbound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해지고 있다.

Google says it may have found a privacy-friendly substitute to cookies

Axios

Google says it may have found a privacy-friendly substitute to cookie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5일 오전 4: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CLSA는 정샘물뷰티의 투자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정샘물뷰티는 지난해 매출 1100억원, 영업이익 121억원을 기록했다. 매장은 200여 개국에 1300여개 이상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2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이번 투자 유치에서 기업가치 3000억원으로 평가받았다. EBITDA 대비 15배의 몸값을 인정 받은 셈이다.

    ... 더 보기

    [단독] 글로벌 PEF CLSA, 'K뷰티 대모' 정샘물에 베팅

    n.news.naver.com

    [단독] 글로벌 PEF CLSA, 'K뷰티 대모' 정샘물에 베팅

    조회 238


    소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