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의 사용자 편의성은 현재 최악에 가깝다. 대부분의 주문 키오스크는 복잡하고 어렵다. 스마트폰 앱 사용자 편의성에 비하면 90년대 수준에 머물러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겉만 번드르하다. 우리 어머니는 연세는 많으시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하시는 스타일이라서 일부러 이용하시면서 익숙해지시려고 노력하신다. 오히려 일본여행 가셨을 때 일본은 이미 여기저기 키오스크가 일반화되어 있었는데 얼핏 원시적으로 보이지만 아주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두번 사용하시고서 금방 적응하시고는 혼자서 잘 쓰셨다. 그런데 한국 키오스크는 정말... 젊은 사람들도 어렵다. 조만간 독립하게 되서 요즘 어머님께 키오스크를 비롯해서 앱 사용 등 시간될 때마다 하나 둘 가르쳐드리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항상 덧붙이는 건 하시다가 어려우시면 무조건 직원을 부르시거나 내게 전화하시라고 한다. 결국 어차피 다들 돈 벌려고 만든거니 고객이 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라고 말씀 드리면서 말이다. 그건 키오스크나 앱을 거지 같이 만든 사람 잘못이지, 고객 잘못이 아니기 때문이다.

키오스크서 20분.."딸, 난 끝났나봐" 엄마가 울었다

다음뉴스

키오스크서 20분.."딸, 난 끝났나봐" 엄마가 울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15일 오전 8: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부산지역에서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으로는 삼진식품, 소셜빈,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뉴라이즌 등이 거론된다. 또 최근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역 대표 조선·에너지기자재 기업인 SB선보도 2027년 기업가치 1조원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 더 보기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조회 243


    93억 버는 직장인

    9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230


    다이스(Dice)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52%가 내년에 이직할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1년 전에는 44%가 그렇게 응답했다. 조직의 아젠다를 추진하는 데 있어 우수한 인재는 매우 중요하다. 인재의 상실이 얼마나 큰 대가를 치르게 하는지는 누구나 잘 알고 있을 터다.

    ... 더 보기

    ‘이제 떠나야겠군...’ IT 직원들이 퇴사하는 12가지 이유

    CIO

    ‘이제 떠나야겠군...’ IT 직원들이 퇴사하는 12가지 이유

    데이터 이력서 템플릿 + 작성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더 보기

    < 가장 뛰어난 사람들은 ‘결정’을 아껴 쓴다 >

    1. 2년, 3년 앞을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