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 친구들, 벚꽃 피는 새 봄 주말을 잘 보내고 있습니까? 오늘은 보스턴 다이나믹스사의 새로운 스트레치 로봇에 관련하여 네이버 포스트 칼럼을 작성했습니다. 작년 12월 현대차 그룹이 소프트뱅크로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합병했을 당시 개인적으로 로봇들이 너무 쇼만 보여주는 실용성 없을까 봐 비판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보기 좋게 그 편견을 깨버린 사건이 이번주 일어났습니다. 더 이상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개발한 새 로봇은 춤을 추지 않습니다. 스트레치(stretch)라고 부르는 이 로봇은 이제 창고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로봇은 스폿(Spot) 및 아틀라스(Atlas) 로봇들과 사촌으로 수많은 DNA를 공유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아래의 링크 글을 읽어 보시면 최신 로봇 트렌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 로봇은 더 이상 춤추지 않는다!

Naver

보스턴 다이나믹스 로봇은 더 이상 춤추지 않는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4일 오전 7:3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매일의 루틴을 갖는다는 것

    ... 더 보기

    루틴이 있었던 시절

    K리그 프로그래머

    루틴이 있었던 시절

     • 

    댓글 1 • 저장 16 • 조회 4,582



    AI에게 코딩을 잘 시키려면 아주 정확하게 스펙을 줘야하는데(앞으로도 그럴 것), 스펙을 작성하는 것 보다 내가 코드를 쓰고 그걸로 스펙을 작성하라고 하는게 더 빠른게 문제..🫠



    테드(TED) 강의장에 황소가 등장했다. <생각의 공유> 저자 리오르 조레프는 청중에게 황소 무게를 예측해 보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140㎏에서 3t까지 다양한 오답이 쏟아졌다.

    ... 더 보기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