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과 VR, MR(또는 XR)이 다시금 잔잔 | 커리어리

AR과 VR, MR(또는 XR)이 다시금 잔잔하게 키워드가 되고 있죠. 거대 IT 회사들 중에선 애플과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면에 나섰고요. 이번엔 구글이 3D 오디오 스타트업 Dysonics를 인수했습니다. 회사만 산 것이 아니라 바이노럴 사운드 트래킹 기술을 포함한 지적재산권(IP), 특허권도 인수해서 추후 구글 하드웨어에 적용할 것이라는 가능성도 열어두었어요. 픽셀버즈, 네스트 스피커, 그리고 AR/VR 하드웨어에 사용할 것이라는 예측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Dysonics는 2011년 문을 열었어요. 기술력을 인정받아 버진아메리카와 파트너십을 맺어 버진항공의 기내 사운드 시스템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했고 VR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3D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함께 개발하기도 했어요.

Google acquires 3D audio startup Dysonics

Protocol

2021년 4월 6일 오후 1:13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메타가 인스타그램 릴스(Reels API)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합니다. 덕분에 이제 비즈니스 측면에서 데이터 기반 릴스 운영이 더 쉬워질 텐데요. 개발자들은 릴스API로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측정 항목을 더 세부적으로 얻을 수 있고요. 댓글 숨김 또는 숨김해제, 댓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특정 해시태그가 삽입된 공개 릴스 포스팅을 찾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나 크리에이터의 이름(이름과 비슷한 단어들)이 태그되거나 멘션된 릴스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메타는 인스타그램 릴스 키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틱톡을 향한 경계가 크기도 하고요. 자체적으로 2022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의 20%를 릴스에 쓴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는 이렇게 숏폼 영상의 급성장을 목격하면서 릴스를 일반 포스팅보다 메뉴 상단에 배치시키는 등 서비스 자체의 기능적인 변화를 주기도 했지요. 이번 API 공개는 그 일환으로서,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릴스를 밀어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Meta introduces Instagram Reels APIs for developers

TechC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