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이 쏘아올린 공 그리고 아마존의 성장 | 커리어리

✅ 구글이 쏘아올린 공 그리고 아마존의 성장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의 2020년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이 10.3%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10%를 돌파했으며 2022년 11.9%, 2023년 12.8%의 시장 점유율이 예상된다. 작년 코로나19로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아마존의 검색광고 비즈니스도 같이 성장한 것이 이유. 아직까지 구글(28.9%), 페이스북(25.2%)에 비하면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아마존이 차지하는 부분은 작지만 앞으로 추가 성장이 예상되는 이유는 구글의 쿠키 제공 중단에 따라 타겟팅 광고에 따른 효과 측정이 어려워지면서 차라리 판매 시점에 제품을 노출할 수 있고 구매 전환까지 같이 파악할 수 있는 아마존의 검색광고에 광고주들이 몰리고 있다. '쿠키 제공 중단'이란 공을 쏘아올린 구글이 아마존 검색광고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고 있는 셈

아마존,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 점유율 10% 돌파

매드타임스(MADTimes)

2021년 4월 9일 오후 3:1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