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라켄야가 샤오미의 로고를 리뉴얼 했다. | 커리어리

✅ 하라켄야가 샤오미의 로고를 리뉴얼 했다. 3년 동안 3억 5천만원을 들여서 한 작업이...??? 1️⃣ 디자인 대가, 하라켄야가 직접 나서서 한 디자인이라는데 터무니가 없었다. 2️⃣ 복잡한 수학공식을 통해서 N=3이라는 수치가 가장 적합해서 그렇게 모양을 바꿨다고 한다. 피그마로 테스트해보니 라운드 값 99일 때 N=3이라는 수치와 동일한 디자인이 나왔다. 3️⃣ 스토리와 최종 결과물의 연결고리가 약해지면 디자인을 이해하기 힘들어진다. 🤔 하라켄야를 존경하는 디자이너로 꼽는 디자이너들이 많을 것이다.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기는 섣부르고 그 안에 어떤 과정이 있었을지는 모르겠으나, 이 로고 리뉴얼의 가치는 어디에 있을까?? 기업의 비즈니스 방향에 맞춘 리뉴얼이었을까?? 아니면 '하라켄야가 만든 로고'라는 마케팅 적인 측면에 방향을 맞춘 것일까?

하라켄야의 샤오미 로고 업데이트는 터무니가 없다.

brunch

2021년 4월 9일 오후 11:29

댓글 6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