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것, 많이 사용하는 것이 폼팩터의 기준이 되는 시대》 유튜브를 포함해 많은 콘텐츠 비율이 스마트폰을 회전하지 않아도 괜찮은 '세로형'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제 DOOH(Digital Out of Home) 시장에서도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확산되는 상황일 만큼, 근래에는 콘텐츠 제작이 애초부터 세로형으로 되는 비중이 크게 늘었죠.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약 3년 이내에 서울 도산대로에만 세로형 전광판이 10여 개 생겼습니다. 16:9 비율에 익숙해졌던 세대는 이제 세로형 콘텐츠에 익숙해졌고, 16:9 비율의 콘텐츠는 마치 과거 브라운관 TV를 통해 접했던 4:3 비율의 콘텐츠 만큼이나 옛날 스타일이 되어가고 있죠. [ 큐레이터의 문장 🎒 ] 대형 전광판이 빌딩에 설치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가로로 긴 16:9 디스플레이 보다는 세로형 전광판이 세로로 긴 빌딩 형상에 더 잘 어울립니다. 버스정류장의 OOH(Out of Home) 광고에서도 럭셔리 브랜드들은 잡지 광고와 유사한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세로형 콘텐츠를 많이 노출했죠. 틱톡이 시작이었고 이제 유튜브, 넷플릭스도 세로형 콘텐츠를 생산하는 시대에 전광판까지 세로형으로 바뀌는 겁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면 시장이 기준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➊ 조선비즈, 《틱톡 성공에 유튜브, 인스타도 세로 콘텐츠 공략》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26/2020112601600.html ➋ REDBUSBAGMAN, 《넷플릭스가 틱톡을 만나 Y축까지》 https://www.redbusbagman.com/tiktokesque/

[아무튼, 주말] TV형에서 휴대폰형으로... 전광판도 '세로 본능' 시대

Naver

[아무튼, 주말] TV형에서 휴대폰형으로... 전광판도 '세로 본능' 시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10일 오전 4: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효율과 행복》

    ... 더 보기

    실서비스에 반영할 기능을 가끔 바이브 코딩만으로 개발 해 보는데, 두어달 전만해도 어려웠던 구현이 이제 벌써 가능해졌다.

    ... 더 보기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www.youtube.com

     - YouTube

     • 

    저장 14 • 조회 567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