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마루이 백화점 '팔지 않는 가게'로 변신> 일본의 마루이 백화점은 ‘팔지 않는 가게’로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 중입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파는 D2C기업들을 유치, 매장에서는 소비자가 제품을 체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판매를 유도합니다. 1) D2C 사업을 진행하는 테넌트: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가지고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2) 마루이 백화점 : 소비자가 자사 크레딧카드를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수수료와 구매 데이터를 얻는다 [CASE 1] 신주쿠 마루이에 입점된 전자 펜 기업 와콤은 철저한 쇼룸으로 상품을 일절 팔지 않는다. 점원은 고객의 의견이나 불만을 듣고 데이터화해 펜 촉 등의 상품개발에 활용한다. [CASE 2] 유락쿠초의 마루이에는 오더 메이드 양복 <패브릭 도쿄>가 입주 이 가게도 매출보다는 고객의 치수를 재거나 접객을 하는 것에 주력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다. 예를 들어 “자전거로 통근하는데 베낭을 멜 때 어깨의 마모가 신경 쓰인다” 점원이 수집한 고객의 목소리를 기초로 마모에 강한 천을 활용한 재킷을 마련한다. 2019년 3월에는 마루이 백화점의 70%가 제품을 판매하는 테넌트였으나, 지속적으로 음식점이나 서비스 및 체험형 점포를 늘려, 현재 제품 판매 테넌트의 비중은 59%로 줄었다. 24년 3월에는 40%까지 줄일 계획물건을 판매하는 테넌트도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얻는 장소로 방향을 선회한다. “모든 물건을 인터넷에서 살 수 있는 시대이다. 물건을 판매하는 것만으로 오프라인 점포는 존속할 수 없다” 아마존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쇼핑몰에 강한 위기감을 느낀 아오이 사장은 대담한 선택을 했습니다. '체험형 점포'로의 전환입니다.

丸井、売らない店に変身 D2Cブランドと協業

日本経済新聞

丸井、売らない店に変身 D2Cブランドと協業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4일 오후 1:3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5 • 조회 3,802


    우아한 고성능 프로그래밍 언어 Rust 입문 및 활용 강의 오픈

    또 하나의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누구나 탄탄하고 효율적인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래밍 언어, Rust를 배우는 강의입니다. 로우레벨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으면서도 하이레벨 언어기능이 풍부하여 이상적입니다. https://inf.run/LPYW 호기심에 공부를 시작했다가, 이내 빠져들어서, 개인 사이드프로젝트 용도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강의로 만들게 되었네요. 언어 기능으로는 함수형 언어로 부를 수 있을 만큼 고급 기능이 많이 들어있... 더 보기

    우아한 고성능 프로그래밍 언어 Rust 입문 및 활용 - 인프런 | 강의

    인프런

    우아한 고성능 프로그래밍 언어 Rust 입문 및 활용 - 인프런 | 강의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7 • 조회 1,037


    절대 폭락하지 않는 투자처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