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거래액 3조원, 내가 만약 카톡 선 | 커리어리

2020년 거래액 3조원, 내가 만약 카톡 선물하기의 분석가라면? 신선식품 하면 마켓컬리, 빠른 배송하면 쿠팡을 자연스럽게 떠올리는 것처럼 모름지기 이커머스 서비스라면 각각의 강점이 뚜렷하게 있는 편이 비지니스 관점에서 훨씬 좋을텐데요. 쿠팡, 마켓컬리처럼 많은 사람들에 의해 분석되거나 언론에서 자주 언급되지는 않지만, 마찬가지로 타겟군이 뚜렷한 이커머스 서비스로 주목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분석가 관점에서 한번 뜯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만약 카카오톡 선물하기 분석가였다면 아래 네가지 지표를 주요하게 볼 것 같은데요. 지금 카톡 선물하기에서는 왜 이 네가지 지표를 봐야할까요? 궁금하시다면 데이터리안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1. N회 이상 선물을 받은 유저들의 수 2. 나에게 선물하기를 하는 비율 3. 특정 세그먼트 유저(MZ 세대로 불리우는)들의 유입량 4. 검색 관련 지표

내가 만약 카톡 선물하기의 분석가라면

Datarian

2021년 4월 25일 오전 11:4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설득의 시작, 데이터 제대로 보여주는 법] 세미나 VOD 판매를 시작합니다. (11,000원)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 월간 데이터리안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지난 세미나들은 인프런에서 VOD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1월 비전공자 4명, 어떻게 데이터 분석가 됐을까? 👉 2월 면접으로 직행하는 데이터 분석가 이력서 👉 3월 데이터 분석가는 어떤 일을 하나요? 👉 4월 실무에서 바로 써먹는 데이터 분석 스킬 👉 5월 설득의 시작, 데이터 제대로 보여주는 법 📍 6월 세미나 주제는 “스스로 성장하는 분석가 커리어 만들기” 입니다. 참가비는 만 원입니다. 다음주 화요일(6/28) 저녁 7시에 줌에서 만나요! 📍 세미나, SQL 데이터 분석 캠프에 대해서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contact@datarian.io 로 메일 보내주세요.

[월간 데이터리안 웹 세미나 VOD] 2022년 5월 | 설득의 시작, 데이터 제대로 보여주는 법 - 인프런 | 강의

인프런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