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경영뉴스 5/3(월)
● Global
1. 줌이 장악한 화상회의 플랫폼… 국내 업체들 “좀, 들어갈게”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 화상회의는 이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일상이 됐다. 대면회의와 견줘 시간 비용 등에서 효율성이 높은 화상회의 수요는 코로나19 종식 뒤에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2. 마윈 이름 지워지나, 中 제거 프로그램 가동한 듯
지난 해 10월 말까지만 해도 중국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의 상징적 존재였던 마윈(馬雲) 알리바바 창업자의 운명이 풍전등화 상태에 직면한 것이 확실해 보인다. 최악의 경우 재계에서 이름이 완전히 지워질 가능성도 없지 않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Retail
1. 활짝 열린 메타버스시대…K뷰티도 디지털 소통을
서울대-매경 산업경쟁력 포럼 확장된 디지털 공간 공략 필수 경험·소비에서 온라인 힘 막강 유통상 아닌 소비자 공략 중요 "알파세대(generation alpha·2011~2015년생)와 Z세대는 메타버스에서 친구를...
2. ‘K뷰티 열기’ 다시 줄서는 중국인… 면세점 봄바람 분다
코로나19 여파로 시름하던 면세점 업계가 조심스럽게 재기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K-뷰티'를 찾는 중국인 보따리상(따이궁)의 발길이 늘어난 덕분이다.
● H&B
1. 아이디병원, 성형 화장품 개발·중국 병원 설립 추진
보건의료문화를 선도하는 데일리메디 [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아이디병원(병원장 박상훈)은 최근 에스디생명공학(회장 박설웅)과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형 효과 화장품 공동개발 ▲중국 내 피부과 설립 지원 ▲한중 의료관광서비스 공동운영 등...
2. '신약, 비비고 만두' 만든 과학자, 멈추지 않는 연구열정 - 헬로디디
1만분의 1. 긴 시간과 막대한 비용을 필요로 하는 신약개발 성공확률이다. 바이오 연구자가 평생 딱 한 번, 허가받아 유통되는 신약개발에 투입되는 것을 \'행운\'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 #China
1. 대륙의 'K푸드홀릭'…"이틀에 한번은 라면·만두로 끼니 때워요" [중국서 보폭 넓히는 식품업계]
【파이낸셜뉴스 베이징=정지우 특파원】 중국에서 한국 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인터넷 판매업자 리앙씨(32)는 요즘 하루하루가 즐겁다.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확산되면서 한국산 간편식품을 찾는 손님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2. 바이두 '로보택시' 베이징 달린다
중국 1위 검색업체 바이두가 중국 최초의 유료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이두는 2일 베이징 서우강산업단지에서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차량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선보였다.
● Capital & Investment
1. 5조 실탄 들고…SK이노 '공격 투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두 건의 대규모 자산 유동화에 성공했다.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와 SK루브리컨츠 지분을 팔았다. 경영권 유지에 필요한 약 60%만 남기고 현금화했다.
2. ‘가디언 테일즈’ 中 매출 5위 핫데뷔…흥행 돌풍 - 게임톡
한국인 개발자들이 만든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중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가디언 테일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석광원)가 만든 도트 그래픽의 레트로 모바일 RPG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