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표 MCN 'POPS Worldwide', 5천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D 펀딩 계획] 2007년에 설립된 Pops Worldwide는 현재 베트남 외에 태국,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는데요. 추가로 필리핀,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올해 3분기까지 5천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D 펀딩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전 시리즈C 에서는 미래에셋-네이버 아시아그로쓰 펀드와 이스트브릿지 파트너스가 3천만 달러를 투자했었습니다. 💬큐레이터 코멘트 초창기 Pops Worldwide는 음악 저작권을 제공하는 업체였습니다. 그런 배경 덕분이지 크리에이터에 의존하는 타 MCN들과는 달리, 현재도 콘텐츠 저작권을 활용한 비즈니스에 더 집중하고 있는데요. 베트남에서 공식 발매되는 음원의 80~90%를 라이선싱하고,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톰과제리, 도라에몽, 포켓몬 등)을 현지화해 유통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베트남 아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Pops Worldwide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즐기며 자라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시리즈D 펀딩을 통해 일본에서는 콘텐츠&파트너를 더 확보하고, 인도네시아 및 필리핀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Pops(콘텐츠 플랫폼)'를 동남아의 대표 미디어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계획인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Pops에 들어가 보니 웹툰도 서비스하고 있네요.

Vietnamese digital entertainment firm Pops looks to raise $50m by Q3 2021

Tech in Asia

Vietnamese digital entertainment firm Pops looks to raise $50m by Q3 202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1일 오전 9:3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진보는 조용히 오고, 파괴는 시끄럽게 온다 >

    1. 문제는 고쳐지고 사람들은 적응한다. 위협이 크면 해결책이 나올 동인도 똑같이 커진다.

    ... 더 보기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 ‘기회’는 늘 ‘문제’로 가장해서 나타난다 >

    1. 문제를 일으킬 때 했던 것과 같은 생각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 더 보기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공공기관 5년차 MZ가 워라밸 버리고 "이것" 선택한 진짜 이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