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3사 중에서 점포 리뉴얼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이마트다. 이마트는 지난 2019년 2분기 사상 첫 분기 적자를 낸 후 기존 점포 30% 이상을 리뉴얼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에 비해 대형마트가 경쟁력을 갖는 식품 코너를 확대하고 비(非)식품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전문몰 중심으로 배치, 온라인 배송 강화를 위한 PP센터를 확대하는 게 골자다." 이마트, 롯데마트 같은 대형마트들이 점포를 구조조정하는 것에서 리뉴얼 하는 방향으로 사업 전략을 선회. 소비자의 집에서 조금이라도 더 가까운 점포를 많이 확보한 기업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아짐. 대형 물류센터가 하는 역할을 하는 마트 점포가 대형마트의 무기가 되었기 때문.

점포 줄이던 대형마트들, 리뉴얼로 선회... "쿠팡·코로나에 전략 바꿨다"

n.news.naver.com

점포 줄이던 대형마트들, 리뉴얼로 선회... "쿠팡·코로나에 전략 바꿨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0일 오전 12: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조회 215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6 • 조회 1,898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