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광고 소재를 만드는 7단계 여정
Brunch Story
✏️좋은 광고소재를 만드는 첫 걸음은? 온라인 광고매체 내에서의 경쟁은 갈수록 심해지고, 퍼포먼스 마케터의 머리도 터지고(?) 있습니다ㅠㅠ 시간이 갈수록 단가는 올라가고, 성과가 정체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제 경험으로 느낀 점은 온라인 광고는 결국 우리 브랜드의 고객에게 어떤 말을 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전하는 말은 곧 광고의 '소재'로 보여줘야 하는데요. 파고파면 더 복잡한 소재의 세계이지만, 이 고민을 시작하는 지점은 이거이지 않을까 합니다. 1. 먼저, 광고를 볼 사람의 상황을 그려봅니다. 2. 채널을 설정합니다. 3. 선정한 채널의 우수 광고를 직접 경험해봅니다. 4. 카피를 적습니다. 5. 시각화 방법을 정합니다. 6. 렌딩페이지를 점검합니다. 7. 여러 소재를 만들면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소재를 찾습니다.
2021년 5월 23일 오전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