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희 작가가 알려주는 마케터가 놓치면 안되는 | 커리어리

이승희 작가가 알려주는 마케터가 놓치면 안되는 세가지 1. 관찰 📝대상에 대한 애정이 생기면 관찰하게 되고, 세심하고 날카로운 감각이 발휘되기 마련이죠. -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여성중앙> 2014년 8월호 인터뷰 중에서 마케터라면 브랜드를 의도적으로 사랑하고, 브랜드의 대상에게도 애정을 갖고 관찰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문제 찾기가 우선입니다. 아이디어는 발상이 아니라 연상이에요. 문제 설정에 뒤따라 나오는 생각의 더미일 뿐입니다. 문제점만 잘 파악하면, 해결점이 될 아이디어는 차고 넘칠 것입니다. 2. 피드백 📝일을 할 때마다 결과물이 어떤지 주변 사람들에게 무수히 물어봤어요. 잘하는 사람들은 이미 어떤 경지에 도달했고, 누구보다 자기 일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입니다. 잘하는 사람들 옆에 계속 있으세요. 그렇게 처음에는 받아들이는 양이 차고 넘쳐야 합니다. 그것이 곧 피드백입니다. 계속 흡수하다 보면, 보는 눈이 점차 생긴다고 믿습니다. 3. 인간에 대한 이해 📝제 나름의 몇 가지 방식을 꼽자면, 인문학과 심리학 관련 책을 사서 공부해보기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하며 그들의 언어를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이승희는 감동받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마케터다

Publy

2021년 5월 26일 오전 9:5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