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희 작가가 알려주는 마케터가 놓치면 안되는 세가지 1. 관찰 📝대상에 대한 애정이 생기면 관찰하게 되고, 세심하고 날카로운 감각이 발휘되기 마련이죠. -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여성중앙> 2014년 8월호 인터뷰 중에서 마케터라면 브랜드를 의도적으로 사랑하고, 브랜드의 대상에게도 애정을 갖고 관찰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문제 찾기가 우선입니다. 아이디어는 발상이 아니라 연상이에요. 문제 설정에 뒤따라 나오는 생각의 더미일 뿐입니다. 문제점만 잘 파악하면, 해결점이 될 아이디어는 차고 넘칠 것입니다. 2. 피드백 📝일을 할 때마다 결과물이 어떤지 주변 사람들에게 무수히 물어봤어요. 잘하는 사람들은 이미 어떤 경지에 도달했고, 누구보다 자기 일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입니다. 잘하는 사람들 옆에 계속 있으세요. 그렇게 처음에는 받아들이는 양이 차고 넘쳐야 합니다. 그것이 곧 피드백입니다. 계속 흡수하다 보면, 보는 눈이 점차 생긴다고 믿습니다. 3. 인간에 대한 이해 📝제 나름의 몇 가지 방식을 꼽자면, 인문학과 심리학 관련 책을 사서 공부해보기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하며 그들의 언어를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이승희는 감동받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마케터다

publy.co

이승희는 감동받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마케터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6일 오전 9: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뛰어난 사람들은 ‘결정’을 아껴 쓴다 >

    1. 2년, 3년 앞을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93억 버는 직장인

    9

    ... 더 보기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137


    지능형 아키텍처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