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히트상품으로 본 일본의 소비 트렌드 > 일본에서는 2019년 어떤 제품/서비스가 히트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코트라 (KOTRA) 뉴스입니다. 캐쉬리스 서비스, 타피오카 음료, 손선풍기는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더 빠르게 도입된 제품/서비스인 반면 일본 럭비 월드컵, 새 연호인 ‘레이와’의 발표 및 관련 마케팅은 일본만의 독특한 행사였습니다. 제가 눈여겨 본 내용은 두 가지 입니다. 1) 1위에 랭크된 ‘워크맨’입니다. 워크맨은 작업복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B2B 기업으로 작업복을 생산하면서 쌓은 기술력을 내세워 B2C 시장에 진입,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을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워크맨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일본 의류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로 B2B 브랜드가 B2C로 확장하여 성공한 사례입니다. 2) ‘휴대성’과 ‘편리함’을 내세운 상품들이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욕조를 청소할 때 스폰지 등으로 문지르면서 닦는 기존의 방법이 아닌 물만 뿌리면 되도록 만든 청소제품, 상온에서 장기보존이 가능하고 끓이지 않고 젖병에 넣어 먹일 수 있는 액상분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식품 등이 2019년 일본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히트 상품은 세상에 없던 아무도 상상 못 했던 새로운 아이디어에서 나오는 것만은 아닙니다. 기존에 있던 제품이라도 기능성, 휴대성, 편리함을 더욱 강화시키면 히트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

KOTRA 해외시장뉴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2월 27일 오후 2: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