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Brunch Story
"TV를 비롯, 고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들과 옥외매체 등 오프라인 매체, 오프라인 이벤트나 프로모션 행사, 언론 및 SNS, 오프라인 커뮤니티 노출효과 등등은 효과측정이 쉽지 않아서 주로 간접적인 지수를 활용해서 효과측정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로직을 만들어야 한다. 온라인과 모바일이 집행과 결과를 수치로 받기 쉬운 반면에 오프라인은 별도의 측정 활동을 해야 한다. 사실 온라인과 모바일 채널 역시 제대로 하려면 인풋과 아웃풋은 그저 단순한 인과관계 중 하나일 뿐 왜 저런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하려면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어렵다."
2021년 5월 30일 오전 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