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모델을 잘 운영하려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들> 1. 구독 모델을 잘 운영하려면, 가장 먼저 기존의 단순 판매 모델과 구독 모델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단순 판매 모델과 구독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고객과 사업자가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며, 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3. 따라서 구독 모델 사업자는 고객을 일종의 멤버십 회원으로 바라봐야 하고, 회원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경험 모델을 설계해야 합니다. 4. 그런 의미에서 구독 모델은, 제품이나 콘텐츠, 혹은 기능을 하나하나 파는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최적화된 서비스 경험, 신뢰도, 만족감 등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창출되는 새로운 유형의 가치를 파는 비즈니스이고, 이를 잘 구축하는 회사들이 구독 모델에서도 앞서나갑니다. 5. 따라서 구독 모델의 핵심은,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겁니다. 이 서비스에서 가입해야만 얻을 수 있는, 오직 회원이 되어야만 느낄 수 있는, 오래 회원을 유지해야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설계해야 한다는 의미죠.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

KOTRA 해외시장뉴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31일 오전 2:07

댓글 2

함께 읽은 게시물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641


달레 스터디 온라인 밋업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저장 12 • 조회 2,646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 성공하는 사람은 '왜', 실패하는 사람은 '어떻게'를 묻는다 >

1.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갖기 쉬운 프레임은 대개 하위 수준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