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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모델을 잘 운영하려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들> 1. 구독 모델을 잘 운영하려면, 가장 먼저 기존의 단순 판매 모델과 구독 모델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단순 판매 모델과 구독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고객과 사업자가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며, 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3. 따라서 구독 모델 사업자는 고객을 일종의 멤버십 회원으로 바라봐야 하고, 회원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경험 모델을 설계해야 합니다. 4. 그런 의미에서 구독 모델은, 제품이나 콘텐츠, 혹은 기능을 하나하나 파는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최적화된 서비스 경험, 신뢰도, 만족감 등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창출되는 새로운 유형의 가치를 파는 비즈니스이고, 이를 잘 구축하는 회사들이 구독 모델에서도 앞서나갑니다. 5. 따라서 구독 모델의 핵심은,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겁니다. 이 서비스에서 가입해야만 얻을 수 있는, 오직 회원이 되어야만 느낄 수 있는, 오래 회원을 유지해야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설계해야 한다는 의미죠.
2021년 5월 31일 오전 2:07
베이커리 시장에서도 구독모델이 가능할까요 많은 베이커들이 주 1회 묶음 배송으로 구독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지만 그 실상은 새로운 경험 판매라기 보다는 제품 판매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ㅜㅜ
네넵! 말씀하신데로, 베이커리에 구독 모델을 붙이는 건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어떻게 서비스적인 만족감을 줄 수 있는지를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