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 코로나19 경기불황에도 훨훨 잘나가는 이유
부제 : 불황에도 콧대 높은 명품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
코로나19 직격탄으로 전세계가 불황을 겪는 가운데 홀로 돋보이는 매출성장을 보이는 업종이 있습니다. 바로 명품 산업인데요. 코로나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집항이상 금지에도 불구하고 국내 백화점 중 명품 브랜드가 입정한 지점들은 매출액은 대부분 증가하였으며, 명품을 구매하기 위한 오픈런 행렬이 있을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매장이 오픈하자마자 뛰어가 줄을 서는 ‘오픈런’이라는 용어와 결합해 ‘샤넬런’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