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결론은 명확합니다. 결국엔, 콘텐츠라는 것" 유튜브와 넷플릭스로 플랫폼 전쟁의 승자도 굳어져 가는 이때, 이제는 콘텐츠 본질에 집중할 때입니다. 콘텐츠에는 사실 수많은 영역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방송 콘텐츠를 오랫동안 만들어 오신 어느 PD님의 이야기입니다. 이른바 "어느 예능PD의 K콘텐츠 도전기"입니다. 좋은 콘텐츠가 되기 위해선 20가지 습관이 필요하다고 얘기합니다. 그중 5가지를 발췌해보았습니다. (나머지는 링크를 눌러 확인하세요.) 1.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새로운 사람과 낯선 환경에 자신을 던져보는 모험을 하는 습관 2. 반걸음만 앞서가는 현실에 바탕을 둔 기획을 하는 습관, 그러기 위해선 명확한 트렌드 분석이 필수 3.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글을 쓰거나 사진을 찍는 것 같은 특정 순간을 기록하는 행위 4. 편집은 촬영된 영상으로 글을 쓰는 일이고 이야기를 만드는 일 5. 방송과 IT라는 두 개의 분야가 하나가 되어가고 있어, 이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습관

결국엔, 콘텐츠

좋은습관연구소

결국엔, 콘텐츠

2021년 6월 3일 오전 6:1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