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왜 실패를 광고했을까 얼마 전 미디어에 공개된 나이키의 'Play New' 캠페인은 오랜만에 보는 나이키의 다른 화법 같았습니다. 일반인이 새로운 도전을 하다가 실패하는 모습들이 이어지고 스포츠 스타들이 주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에 도전하면서 실패를 맛보는 모습이 이어집니다. 승리의 여신인 '니케'를 따다 만든 나이키라는 이름이 그동안 엘리트 스포츠의 승리를 핵심 메시지로 인지 시킨 것에 비하면 다소 다른 화법 같아 보이는 것이죠. 마이클 조던부터 최근 국내의 스포츠 스타, 성공을 거둔 연예인까지 자신의 멋진 모습을 선보이던 것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여기서 생각해볼 주제가 있습니다. 늙지 않는 브랜드 중 하나인 '나이키'가 어떻게 살아 있는 브랜딩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이죠. 많은 브랜드들이 정체성을 잃어버리거나 단순 반복으로 진부 해지는 데 반해 나이키는 여전히 시의적절한 메시지를 내면서도 브랜딩을 흐리지 않는 것 말이죠.

나이키는 왜 실패를 광고 했을까

Brunch Story

나이키는 왜 실패를 광고 했을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4일 오전 12: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피클은 지난달 하루 200명씩 신규 유입, 불과 한 달 만에 사용자 수 5배라는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 이용자 중 70%가 미국, 20%가 유럽에 분포하며, 평균 주 5회 이상 회의·온라인 모임에 피클 아바타를 활용하고 있다.

    ... 더 보기

    AI 아바타 스타트업 ‘피클’, 시드 투자 60억원 유치

    조선비즈

    AI 아바타 스타트업 ‘피클’, 시드 투자 60억원 유치

    조회 366


    ⟪🚀 유니콘이라 불리던 그들, 이제 진짜 실력을 보여줄 때⟫

    ... 더 보기

    토스·당근·오늘의집, 찔끔 흑자라고 웃을 때 아닙니다 (파인드어스 이재용 회계사) | Walcoln SJ Rhee

    www.linkedin.com

    토스·당근·오늘의집, 찔끔 흑자라고 웃을 때 아닙니다 (파인드어스 이재용 회계사) | Walcoln SJ Rhee

     • 

    댓글 1 • 저장 4 • 조회 1,480


    트래블월렛 관계자는 “2025년을 첫 연간 흑자 전환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있다”며 “전체 매출은 약 1000억원 수준을 예상하고 있고 이 중 B2B 사업은 연말까지 전체 매출 비중에서 10%(100억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 더 보기

    thebell Free

    m.thebell.co.kr

    thebell Free

    조회 348


    Perplexity 창업자가 바라본 구글, 아마존, 메타 창업자들


    ... 더 보기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www.youtube.com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 

    저장 32 • 조회 1,335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한국경제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조직의 성과를 바꾸는 3가지 방법]

    ... 더 보기

    스타트업 다이어리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스타트업 다이어리 : 네이버 블로그

    조회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