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서브스택이 2020년 3월에 자사 작가들을 위해 작성한 유료화 가이드입니다. 서브스택뿐 아니라 콘텐츠 유료 전략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두루두루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제가 번역을 해봤습니다. 가격 설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론칭 시 챙겨봐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목록을 성장시키기 위해 관리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오역들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역] 서브스택이 제안하는 (뉴스레터) 유료화를 위한 가이드

미디어고토사(Mediagotosa)

[번역] 서브스택이 제안하는 (뉴스레터) 유료화를 위한 가이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4일 오전 7: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오프라인 강의] 취업 전략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연 계획이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 초대하고 싶습니다.

    ... 더 보기

    조회 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