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금융 필드 마케터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은 브랜디드 콘텐츠?! / 핀다 Finda
1. 브랜드명
- 핀다
2. 집행 매체
- 유튜브 채널 14F
3. 선정 이유
- MBC에서 운영하고 있는 트렌디한 정보전달 채널 14F (재미 + 꿀정보 채널!)
- 사회초년생을 위한 다수의 실전적인 꿀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시리즈, ['아이돈케어']
-이사를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나를 너무 잘 아는 구글! 피드에 갑자기⇒ [★대출실전TIP★] 전세대출부터 신용대출까지 궁금한 거 다 알려줄게!!
- 대출에 대한 인식도 바꿔주고, 익숙하지 않은 금융 상품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 이런 콘텐츠들의 문제는, 그 다음 액션 플랜을 제시해주지 않을때 고구마를 먹게 되는데, 바로 이어지는 ‘핀다‘앱을 활용해 무엇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안내도 해주고 있어요!
- 다양한 금융 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고, 현 금융상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콘텐츠 내에서 설명도!!
- 대놓고 광고이지만, 어떤 광고보다도 유용한 광고라고 시청자들이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 이 콘텐츠는 스낵 동영상이 아닌, 지속적으로 활용될 콘텐츠이기에 구글/유튜브 SEO의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검색 시 ‘전세자금대출’ - 위에서 두번째)
- 앱 내에서 핀다를 적극적으로 소개하기 때문에,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이 다른 콘텐츠보다 많이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당장 저부터도 깔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을만큼! 깔지 않을 수 없는 콘텐츠였습니다.
* 다만, 마케팅을 하는 동료로서 아쉬운 점은,
- 추적을 하기 위한 수단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 앱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유입 분석과 추후 리텐션 및 전환까지의 추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 추후 브랜디드 콘텐츠를 보다 크게 예상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