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한국 상륙 -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승자는?]
SKT에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SKT의 이커머스 기업인 11 번가 인수권을 30% 아마존에 넘기는 방식으로 SKT 와 아마존의 협력을 통한 한국 이커머스 시장 진입이 공식화되었는데요.
네이버가 최근 스페인을 점찍고 유럽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기업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11번가의 국내 이커머스 점유율은 6%로, 네이버 (17%)와 쿠팡 (13%)과는 꽤 격차가 벌어져있는데요. 아마존에 인수권을 일부 넘기는 건 아마존을 등에 업고 본격적으로 네이버와 쿠팡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