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유효기간이 끝날 때, 이 야생동물은 멸종됩니다"... 마스터카드의 호소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마스터 카드 와일드라이프 임팩트 카드 출시> “값을 매길 수 없을 만큼 중요한 일을 시작하세요” 📌카드 디자인으로 야생 동물 이미지 사용 및 카드 등록 때마다 한 번쯤 꼭 보게 되는 카드 유효기간을 해당 동물의 멸종 예상 시기로 기재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경각심을 부여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는 마스터 카드의 가치관을 담아내었다. 📌 카드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1달러의 기부금이 국제보호협회에 기부 ->카드를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야생동물 보호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최근 소비하는 데 있어서 사회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치소비가 중요시 되고 있다. 그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에서 브랜드 이념을 담아 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러쉬의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업사이클링을 이용한 가방 브랜드 프라이탁, 구매가 곧 기부로 이어지는 캠페인 전개하고 있는 닥터디퍼런트 등 그리고 소비자는 자신의 이념과 상응하는 브랜드에서 소비를 하게 된다. 윤리적인 소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요즘 소비 트렌드가 사회뿐만 아니라 소비자 및 브랜드에도 긍정적인 순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긍정적 순환을 만들어낼 다양한 브랜드의 사회적 기여가 기대가 된다.
2021년 6월 7일 오전 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