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SNS라는 타이틀 비켜! MZ세대가 블로그에 꽂힌 이유는? 🖋] 최근 네이버 블로그의 #오늘일기 챌린지가 여러 이슈를 거치면서 블로그 플랫폼이 주목을 받았는데요. 사실 블로그가 인기 SNS로 떠오른지는 좀 되었습니다. 지난해 작성된 블로그 게시물은 연 3억건 정도인데, 이는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합니다. 늘어난 게시글과 함께 사용 연령층은 낮아졌는데요. 신규 블로거 중 30%가 20대, 하루 1건 이상 꾸준히 글을 쓰는 활성 블로거 중 20% 이상이 20대라고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블로그의 인기 요인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집콕족 증가 -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진, 영상을 찍어 올리는 SNS 사용량 & 선호도 ↓ - 반면 글로 쓰여진 콘텐츠 선호도는 ↑ - 일상을 글로 기록하는 시도 증가 2. 폐쇄성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은 개인 일상이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반면 블로그는 사용자와 가까운 소수의 사람만 봄 -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면서도 타인과 일정 거리를 유지할 수 있어 '느슨한 연대감'을 원하는 MZ세대 특성과 일치 이처럼 MZ세대 사이에서 블로그가 다시 인기를 끌면서 네이버에서도 커머스 및 전문가 플랫폼으로 블로그를 키우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블로그에 대한 MZ세대의 니즈와 네이버 쪽의 움직임이 과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1세대 SNS의 마법 '블로그' 2030세대가 반했다

매경이코노미

1세대 SNS의 마법 '블로그' 2030세대가 반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8일 오전 4: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창업과 사업에 대해 막연한 환상을 갖고 계신가요? 혹은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고민이신가요?

    ... 더 보기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www.pbr.kr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www.investchosun.com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팀장 이상은 절대 금지, '이런것' 올리지 마세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