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브랜드 마케터의 조건✍ > 1. 직장이 중심이 아닌 직업이 중심인 사람 전자는 회사의 네임벨류, 안정성, 복지가 중요하고 후자는 기회, 역할, 성장성, 가능성이 중요하다. 2. 브랜딩에 대한 본인만의 명확한 생각 면접 볼 때 늘 물어보는 질문은 본인이 생각하는 브랜딩, 그런 생각을 갖게된 경험이나 이유이고 브랜드 마케터라면 이것에 대해 본인만의 생각을 갖고 있어야 한다. 3. 뻔하지 않은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만 봐도 면접자의 기본적인 브랜딩 역량을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다. 그러므로 브랜딩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포트폴리오 역시 남들과 차별화되게끔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내용, 전개방식, 디자인까지도 4.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한 뚜렷한 이유 브랜드마케터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분명히 있어야하고 어떤 계기로 좋아했고,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 지가 중요하다. 5.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 브랜드 마케터의 최종 목표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일을 좋아하고 브랜딩의 힘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사람이 자신이 몸담고 있는 브랜드도 그렇게 만들 의지가 강할 사람일 확률이 높다. 6. 다양한 트렌드와 문화에 대한 관심 요즘 트렌드와 유행하는 문화에도 관심이 많아야 하며 본인만의 뚜렷한 취미활동도 있으면 좋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고 자신의 업무와 연결 지을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브랜드 마케터의 조건들

Brunch Story

좋은 브랜드 마케터의 조건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9일 오전 12:02

댓글 2

함께 읽은 게시물

세상 가장 어려운 일



... 더 보기

조회 1,095


사모펀드(PEF) 운용사 VIG파트너스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약 40%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 더 보기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인수에 UAE 무바달라·골드만삭스 참여…1조원 투자 추진 - 매일경제

매일경제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인수에 UAE 무바달라·골드만삭스 참여…1조원 투자 추진 - 매일경제

조회 593


우리가 하는 ‘회사 일’은 대부분 사람으로부터 배우게 된다. 그만큼 그 일을 가르쳐 주는 이가 누구인가에 따라 나의 퍼포먼스도 일부 결정된다. 그(녀)가, 나를 키우려는 능력과 자질, 충분한 노력을 하려는 사람인지 아닌지에 따라 나의 실력은 평범해질 수도 혹은 일취월장하여 청출어람 할 수도 있는 것이다.

... 더 보기

[직장생존을 위한 비즈니스] 좋은 ‘사수’에게 발견할 수 있는 5가지 특별함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직장생존을 위한 비즈니스] 좋은 ‘사수’에게 발견할 수 있는 5가지 특별함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 

조회 494


얼마 전 재미있는 일을 경험한 적이 있었다. 캠퍼스를 걸어가고 있는데 100m 앞 도서관 입구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다. 그 광경을 먼발치에서 지켜보던 일행 중에서 동료 교수 한 사람이 이렇게 말했다. “저기 뭐 안 좋은 일이 있나봐요? 사람들이 모여 있잖아요.”

... 더 보기

스트레스가 무서운 이유 나쁜생각 악순환 부른다 [김경일의 CEO 심리학]

n.news.naver.com

스트레스가 무서운 이유 나쁜생각 악순환 부른다 [김경일의 CEO 심리학]

 • 

저장 4 • 조회 1,144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