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국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그리고 색다른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최근 인스타그램 피드에 내 눈길을 사로잡은 샤넬 뷰티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샤넬뷰티는 CHANEL NO.5를 기념하는 파리에서의 행사 대신 샤넬 로고가 박힌 일명 샤넬 오큘러스를 선물한 것 ! 📲 참고: https://www.instagram.com/p/CP-1rvrBNmu/ 최근 메타버스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가상현실를 정말 잘 활용한 사례라고 생각한다 📌가상세계로 실현하는 오프라인 경험의 온라인화 뷰티, 패션 산업은 인플루언서와 행사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경험을 각인시키는 오프라인 경험을 빼놓을 수 없는데 최근 코로나 덕에(?) 가상현실와 만나 그 세계가 무궁무진해지고 있는 것이다 📌명품 브랜드의 똑똑한 VR활용법 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 많은 명품 브랜드에서는 VR부티크, VR 패션쇼 등 가상현실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었다 ! <📝 Comment > 오큘러스를 활용한 가상현실 활용의 단점은 그 경험이 공유가 안되고 배타적이라는 한계 때문에, 최근 구찌의 사례처럼 메타버스의 개념인 가상현실에서의 부티크나 패션쇼 등의 활동이 더 활발해지지 않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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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2일 오후 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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