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알지만 실행하기는 참-어려운 '공감'요소를 살린 마케팅] 처음에 에어태그 광고가 나왔을 때, '아, 이거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종,나이, 뭐 국적 이런 거를 다 떠나서 미국의 기업에서 만든 광고가 한국에 있는 저, 그리고 제 동료들을 공감 반응을 이끌어내고 지갑까지 열뻔한(열지는 않았지만요)사태까지 만들다니요. 역시는 역시답게, 애플답게 좋은 음악과 예술적인 감각의 광고 게다가 공감요소까지 들어있으니 오랜만에 좋은 광고를 봤다라는 생각과 동시에, 우리 회사에도 저런 공감 요소를 잘 넣어야 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공감 마케팅, 브랜딩. 뻔하게 생각하고 실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실거에요. 사실 어려운 거니까요. 공감요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 타겟을 분명히 알아야하고 ✔️ 확장될 수 있는 타겟도 생각해야 하며 ✔️ 내가 그 세대가 아니더라도 공감할 수 있도록 서치와 관찰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 트렌디함까지 가지고 있어야 하니까요! 특히 그 세대와의 대화나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해봐야지 더 공감 요소를 잘 살릴 수 있는 것 같아요. 내 타겟이 내가 보낸 메시지에 공감을 해주고, 리액션을 얻는 것. 브랜드 마케터로써 굉장히 보람찬 일인데, 쉽지 않네요 . ;-) 다들, 어떻게 연구하고, 기획하고, 실행하시는지 궁금해지는 밤입니다.

Introducing AirTag | Couch | Apple

www.youtube.com

Introducing AirTag | Couch | Appl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3일 오후 12: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6 • 조회 1,898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조회 218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