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01 - '가격 상대성'을 이용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법 에빙하우스 착시는 어떤 물체의 상대적 크기에 따라 발생하는 착시이다. 같은 크기에 두 공 중 하나는 크기가 큰 공들 사이에 두고, 다른 하나는 작은 공들 사이에 두면, 작은 공들 사이에 있는 공이 더 커 보인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우리는 어떤 제품을 고를 때 절대적인 기준이 아닌,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구매 결정을 합니다. 벤틀리와 BMW를 비교했을 때, 47%의 사람들이 BMW가 더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하지만, 벤틀리를 포드 몬데오로 바꾸어 같은 질문을 했을 때, 33%만이 BMW가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하게 되죠. 이렇게 제품의 가격은 이미 정해져 있지만, 그 가격이 과연 매력적인지는 인식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은 얼마든지 에빙하우스 착시와 같은 현상을 사용해 바꿀 수 있다는 것이죠.

Price relativity: how using a simple bias can make your brand seem much better value

www.linkedin.com

Price relativity: how using a simple bias can make your brand seem much better valu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5일 오후 1: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혹시, 리더인 당신 혼자서만 일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1. 나는 관리자의 결과물이 그가 관리하는 조직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 더 보기

    저는 cross-platform application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601


    오픈소스로 완성하는 AI Full Stack

    AI와 관련된 수 많은 오픈소스들이 쏟아지면서 오픈소스 생태계는 그야말로 AI 오픈소스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LangChain의 성공을 시작으로 많은 오픈소스들이 나오면서 AI 업계 시스템을 빠르게 메꾸고 있기도 합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31 • 조회 8,359


    DDD와 액터

    D

    ... 더 보기

    WEBNORI

    wiki.webnori.com

    WEBNORI

    요즘처럼 기업의 윤리경영이 화두가 된 적이 없는 것 같다. 과거에는 일종의 면죄부가 있었다. “능력이 있으면 되지, 도덕성까지 요구할 수 있나?”는 의식이 은연중에 자리 잡고 있었다.

    ... 더 보기

    [CEO 심리학] 도덕성과 능력은 별개?…한몸처럼 움직여야 이득 - 매일경제

    매일경제

    [CEO 심리학] 도덕성과 능력은 별개?…한몸처럼 움직여야 이득 - 매일경제

    조회 177


    👉테헤란로 소진언니 인터뷰, 공공기관 MZ의 커리어 고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