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5일차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실무 5단계
1단계 : 메시지 최적화 / 핵심 타깃 최적화
2단계 : 웹사이트 유입을 통한 모수 확보
3단계 : 광고에 반응한 사람 잡기
4단계 : 제품에 반응한 사람 잡기
5단계 : 고객과 관계 유지
리마케팅(=리타겟팅) : 우리 브랜드에 실제로 관심 보였던 유저들에게 다시 한번 다른 메시지로 광고 하는 것
맞춤타겟 : 실제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
유사타겟 : 실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와 비슷한 유저
*Tip
- 모수를 쌓아서 광고했을 때 신규 타겟들에게 광고를 집행했을 때 보다 성과가 좋은 경우가 많음
- 유사 타겟 대상 광고 집행 결과 단순 연령/성별 타겟팅을 한 유저들보다 성과가 좋은 경우가 많음
- 유사도가 높다고 해서 성과가 높은 것은 아님. 0~1% 이외 1~2%, 2~3% 등 여러개 유사 타겟 덩어리로 광고 집행하는 것이 좋음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