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 노트📝: 고객 구매 주기보다 더 중요한 것! '프로덕트 생애주기' ] 다노에서 CRM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임하고 있을까요? 우선 LTV를 늘리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그러기 위해 유저 세그먼트를 크게 두 방향으로 나누어서 생각합니다. 1. 첫구매 고객 2. 재구매 고객 이 때, '구매주기'가 중요하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그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고 봅니다. '상품 생애 주기' 입니다. 우리가 팔고자 하는 상품 자체가 가지는 생애 주기가 길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커머스 플랫폼엔 더 많은 상품들이, 서비스는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고요. 즉,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돼야 한다는 뜻이죠! CRM이 프로덕트에 대해 더 고심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CRM은 늘 프로덕트와 마케팅의 교집합 영역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인터뷰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다노, "마테크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심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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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노, "마테크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심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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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2일 오후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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