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DT 전략, D2C의 성공 조건 4가지] 1. 적절한 제품 카테고리 선정 D2C 브랜드는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로서 꼽히는 가장 큰 장점은 제품의 전문성과 독특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 중에서 고객 니즈와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새롭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문 분야 선정 필요 ✔ 면도날 구독 서비스 브랜드 Dollar Shave Club 2.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안 동안 고객들이 기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과 불합리함을 빠르게 해결하고 더 나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 남들과 다른 자기다움을 추구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개인 맞춤형 제품을 제공 ✔ 여행용 가방 브랜드 어웨이 3. 유연한 플랫폼과 운영 체계 구축 내부의 전문 인력이나 물리적 인프라 없이도 다양한 외부 전문가 그룹, 네트워크 연결과 SaaS 기반 솔루션으로 제조 및 유통 역량 확보 가능 전통적인 제품 개발 및 판매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마케팅 등의 모든 운영 과정을 빠르고 유연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플랫폼 체계를 갖춰야 함 ✔ 패스트패션 브랜드 ZARA, H&M 4. 마케팅 및 고객관계 관리 고객 로열티에 집중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성과 고객 가치를 강조하면서,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와 고객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중점 재미있고 간단하게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동영상이나 이벤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많이 진행 ✔ 매트리스 브랜드 캐스퍼 매출 증대를 위해서 고객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집행 필요 온라인 기반으로 운영되는 D2C 브랜드는 동영상 재생 수, 페이지 이탈률, 특정 클릭율 등 더욱 다양하고 세세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분석 가능 ✔ 국내 여성 신발 브랜드 사뿐

SaaSlab Marketplace

Saaslab

SaaSlab Marketplac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3일 오전 12:2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