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DT 전략, D2C의 성공 조건 4가지] 1. 적절한 제품 카테고리 선정 D2C 브랜드는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로서 꼽히는 가장 큰 장점은 제품의 전문성과 독특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 중에서 고객 니즈와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새롭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문 분야 선정 필요 ✔ 면도날 구독 서비스 브랜드 Dollar Shave Club 2.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안 동안 고객들이 기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과 불합리함을 빠르게 해결하고 더 나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 남들과 다른 자기다움을 추구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개인 맞춤형 제품을 제공 ✔ 여행용 가방 브랜드 어웨이 3. 유연한 플랫폼과 운영 체계 구축 내부의 전문 인력이나 물리적 인프라 없이도 다양한 외부 전문가 그룹, 네트워크 연결과 SaaS 기반 솔루션으로 제조 및 유통 역량 확보 가능 전통적인 제품 개발 및 판매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마케팅 등의 모든 운영 과정을 빠르고 유연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플랫폼 체계를 갖춰야 함 ✔ 패스트패션 브랜드 ZARA, H&M 4. 마케팅 및 고객관계 관리 고객 로열티에 집중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성과 고객 가치를 강조하면서,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와 고객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중점 재미있고 간단하게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동영상이나 이벤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많이 진행 ✔ 매트리스 브랜드 캐스퍼 매출 증대를 위해서 고객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집행 필요 온라인 기반으로 운영되는 D2C 브랜드는 동영상 재생 수, 페이지 이탈률, 특정 클릭율 등 더욱 다양하고 세세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분석 가능 ✔ 국내 여성 신발 브랜드 사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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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3일 오전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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