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풍족하게 만들어주는 구독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설문 인원 중 31.8%가 최근 1년 내 구독 서비스를 이용, 형지 엘리트의 설문에 따르면 청소년 10명 중 9명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봤을 만큼 우리 생활 속 깊숙한 곳에 구독 경제가 자리 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 재밌는 구독 서비스
면도기를 구독하는 서비스 와이즐리
미국에서 먼저 성공한 '달러 쉐이브 클럽'의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로 도입한 것으로
미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창업 4년 만에 면도기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고
5년 만에 320만 명의 유료 회원을 확보한 후
10억 달러에 매각되었습니다.
구독 서비스가 얼마나 성공할지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