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도너호 나이키 최고경영자(CEO)도 24일 컨퍼런스콜에서 중국에서 발생한 보이콧이 매출에 타격으로 이어졌다고 인정했다. 다만 그는 "나이키는 중국의, 중국을 위한 브랜드"라며 중국 시장을 신경 쓰면서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나이키 주가가 하루만에 15.53% 상승하며 신고가를 기록. 순이익과 매출액이 모두 시장 전망을 웃돌았고 존 도나호 CEO의 중국 옹호 발언까지 더해졌기 때문. 그동안 나이키는 신장위구르 자치구 인권 탄압 논란에 감정이 상한 중국 소비자들로 인해 매출 타격이 발생.

中서 화형식 당했던 나이키...주가 15% '점프' 3가지 이유

n.news.naver.com

中서 화형식 당했던 나이키...주가 15% '점프' 3가지 이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8일 오전 1: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2 • 조회 1,643



    잘 되는 상품기획의 특징

    이 일을 하다 보면 브랜드 쪽에서 “잘 되는 상품은 뭔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때가 있다. 아마 내가 여러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해봤기 때문에 주시는 질문일 것이다. 운이 좋게도 경험했던 조직들과 지금의 일이 상품기획자와 같이 붙어서 일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BM을 해오면서 느꼈던 잘 되는 상품들이 갖고 있던 조건들은 아래와 같았다. 단, 대략적인 제품 필요성 여부와 카테고리, 재구매성 여부를 어느정도 정해놨다는 가정하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