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5일차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드는 마케팅 전반적 리뷰] □ 수익성을 확보·확대하면서 매출과 시장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는가? □ 신규 고객이 창출·증가하면서, 기존 고객 충성도가 증가하고 있는가? [Who?] □ 타깃 고객이 충분한가? □ 나의 상품 혹은 서비스가 충분한 타깃을 확보하고 있는가? □ 나의 상품 혹은 서비스가 타깃 소비자에게 정말 필요한가? [What?] □ 소비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본적인 사항에서 내 브랜드가 부족한 점은 없는가? (식품 브랜드의 경우 '맛', 화장품의 경우 '효과', 전자 제품의 경우 '성능' 등 반드시 기본 수준 이상으로 고객을 만족시켜야 고객이 떠나지 않는 요소) □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 브랜드가 확실한 차별적 우위를 갖고 있는가? [How?] □ 매장(리테일 샵 혹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돋보이는가? □ 채널별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드라이버(사업 성장에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대형할인점 등은 전단지, 이커머스의 경우 앱 푸시(app push) 메시지, 쇼핑몰 기획전 노출, 검색 키워드 광고 등) □ 유통 채널별 주요 고객사들의 전략 및 우리와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 사항은 잘 충족되고 있는가? □ 리테일에서 현재 우리의 활동은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가? □ 제품력, 가격, 라인업이 시장의 수요 대비 충분한가? □ 마케팅 콘텐츠가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비추어 효과적으로 진행되고 있는가? □ 마케팅 콘텐츠가 브랜드 에센스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 목표로 한 기능적·감성적 소구점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는가? □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일관성을 전달하고 있는가? □ 광고 수용성이 우수한 매체는 어디인가? □ 광고의 비용 대비 효율은 적절한가? □ 다양한 매체, 접점이 서로 유기적으로 시너지를 내고 있는가? 부족한 부분은 어디인가? □ 변화하는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에 대비해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가? □ 앞으로 기획하는 마케팅 활동이 충분히 획기적인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1일 오후 11: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조회 364


    개발자는 개발만 잘하면 될까

    최근에 친구가 추천해준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던 중 고액 연봉을 받는 엔지니어들의 특징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이 있었다.

    ... 더 보기

     • 

    저장 13 • 조회 2,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