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5일차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드는 마케팅 전반적 리뷰] □ 수익성을 확보·확대하면서 매출과 시장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는가? □ 신규 고객이 창출·증가하면서, 기존 고객 충성도가 증가하고 있는가? [Who?] □ 타깃 고객이 충분한가? □ 나의 상품 혹은 서비스가 충분한 타깃을 확보하고 있는가? □ 나의 상품 혹은 서비스가 타깃 소비자에게 정말 필요한가? [What?] □ 소비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본적인 사항에서 내 브랜드가 부족한 점은 없는가? (식품 브랜드의 경우 '맛', 화장품의 경우 '효과', 전자 제품의 경우 '성능' 등 반드시 기본 수준 이상으로 고객을 만족시켜야 고객이 떠나지 않는 요소) □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 브랜드가 확실한 차별적 우위를 갖고 있는가? [How?] □ 매장(리테일 샵 혹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돋보이는가? □ 채널별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드라이버(사업 성장에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대형할인점 등은 전단지, 이커머스의 경우 앱 푸시(app push) 메시지, 쇼핑몰 기획전 노출, 검색 키워드 광고 등) □ 유통 채널별 주요 고객사들의 전략 및 우리와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 사항은 잘 충족되고 있는가? □ 리테일에서 현재 우리의 활동은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가? □ 제품력, 가격, 라인업이 시장의 수요 대비 충분한가? □ 마케팅 콘텐츠가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비추어 효과적으로 진행되고 있는가? □ 마케팅 콘텐츠가 브랜드 에센스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 목표로 한 기능적·감성적 소구점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는가? □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일관성을 전달하고 있는가? □ 광고 수용성이 우수한 매체는 어디인가? □ 광고의 비용 대비 효율은 적절한가? □ 다양한 매체, 접점이 서로 유기적으로 시너지를 내고 있는가? 부족한 부분은 어디인가? □ 변화하는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에 대비해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가? □ 앞으로 기획하는 마케팅 활동이 충분히 획기적인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1일 오후 11: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업 대표들 중에는 “우리는 직원 교육을 할 여유가 없다.”라고 거리낌없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이런 생각을 지닌 기업에는 눈에 띄는 인재가 모이기 어렵다. 그러니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고 덜컥 큰 돈을 쓰라는 의미는 아니다. 투자한다는 것은 돈을 써서 외부 연수를 시킨다는 의미 말고도, 사내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교육을 한다는 뜻도 있다.

    ... 더 보기

    [기업성장 컨설팅] 성장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돈 쓰고 도태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무관심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기업성장 컨설팅] 성장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돈 쓰고 도태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무관심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스타트업 영 그라운드] 청년 (예비)창업팀 모집

    ... 더 보기

    Revi's Blaybus | 블레이버스

    www.blaybus.com

    Revi's Blaybus | 블레이버스

    삼성이 단기간에 대규모 펀드를 만든 것은 2021년 이후 4년 만이다. 당시에는 한 해 동안 6개 펀드를 통해 총 5400억원을 마련했다. 이후 투자 규모는 점차 축소돼 2023년 조성된 펀드는 총 1200억원에 그쳤다. 이번에 결성될 4600억원 규모의 펀드는 삼성이 본격적인 투자 재개에 나섰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 더 보기

    삼성벤처투자, 계열사 출자로 4600억 펀드 결성…대규모 투자 '신호탄'

    블로터

    삼성벤처투자, 계열사 출자로 4600억 펀드 결성…대규모 투자 '신호탄'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