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주목하는 소비 트렌드, 멀티 페르소나] ✅ 멀티 페르소나란? 현대인들이 다양하게 분리되는 정체성, 즉 다중성 자아를 표현하는 것 쉽게 말하자면 ‘부캐’가 바로 멀티 페르소나 ✅ 기업들의 멀티 페르소나 마케팅 활용 예시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 파악을 통해 본인의 멀티 페르소나를 인지하고, 이를 다양한 소비 유형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멀티 페르소나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멀티 페르소나적 특성을 가진 MZ세대가 소비자로 부상하면서 이들이 추구하는 재미와 참여를 충족시키는 멀티 페르소나는 많은 기업들에 의해 마케팅 부분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와 유행에 민감한 식품 및 유통업계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 최근 빙그레의 경우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그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빙그레우스"를 개발했고, 그 캐릭터에 빙의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두 배로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 또한 3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 멀티 페르소나를 이용한 기업들의 사례와 앞으로 변할 기업들의 환경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

SaaSlab Marketplace

Saaslab

SaaSlab Marketplac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5일 오전 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스토리북 9 출시 소식

    ... 더 보기

    Storybook 9

    Storybook Blog

    Storybook 9

    A회사는 일에 비해 근로자의 수가 적었다. 매일 2시간 이상 야근이다. 회사는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 보다는 야근 수당을 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회사는 야근 수당을 지급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사무 자동화 추진과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교육하였다.

    ... 더 보기

    [매경경영지원본부 칼럼] 왜 문제가 개선되지 않고 악화될까?

    n.news.naver.com

    [매경경영지원본부 칼럼] 왜 문제가 개선되지 않고 악화될까?

    이런 경력은 무조건 어필하세요

    ... 더 보기

    [조직의 성과를 바꾸는 3가지 방법]

    ... 더 보기

    스타트업 다이어리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스타트업 다이어리 : 네이버 블로그

    조회 294


    세상이 제정신이 아니다. 멀쩡한 남의 나라를 침공해 무고한 사람들의 희생을 불사하는 양심없는 대통령, 천적을 제거하며 장기 집권하는 염치없는 대통령, 자국의 이익만 강요하는 품위없는 대통령, 국민을 버리고 비자금을 챙겨 야반도주한 대통령, 야밤에 무력으로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정신나간 대통령.

    ... 더 보기

    (금요아침) 준비된 리더를 기다리며

    전기신문

    (금요아침) 준비된 리더를 기다리며

    전략적 입사 지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