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주목하는 소비 트렌드, 멀티 페르소나] ✅ 멀티 페르소나란? 현대인들이 다양하게 분리되는 정체성, 즉 다중성 자아를 표현하는 것 쉽게 말하자면 ‘부캐’가 바로 멀티 페르소나 ✅ 기업들의 멀티 페르소나 마케팅 활용 예시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 파악을 통해 본인의 멀티 페르소나를 인지하고, 이를 다양한 소비 유형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멀티 페르소나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멀티 페르소나적 특성을 가진 MZ세대가 소비자로 부상하면서 이들이 추구하는 재미와 참여를 충족시키는 멀티 페르소나는 많은 기업들에 의해 마케팅 부분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와 유행에 민감한 식품 및 유통업계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 최근 빙그레의 경우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그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빙그레우스"를 개발했고, 그 캐릭터에 빙의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두 배로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 또한 3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 멀티 페르소나를 이용한 기업들의 사례와 앞으로 변할 기업들의 환경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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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5일 오전 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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