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산업에 대한 안티테제로 '크리에이티브 오너십'과 '사업가로서의 아티스트'라는 개념에 집중하고 있는데, 밴드 아도이는 이런 맥락에서 매우 중요하고 독특한 커리어를 쌓고 있다. 그래서 지난 달에 대담을 진행했고 오늘 그 내용을 공유했다. + 오주환: 저는 아도이를 기획할 때부터 굿즈를 SS, FW 등 시즌 별로 구상을 했습니다. 사실 저희가 앨범은 3장 발표했는데 굿즈는 10번에 걸쳐서 반분기 별로 냈습니다. 처음엔 직접 제작도 하고, 브랜드랑도 함께 하기도 했고요. 그 중엔 무신사와 콜라보를 한 것도 있어요. _____ (1)곰사장+오주환+차우진 대담: 밴드 아도이의 비즈니스 모델 - 음원과 음반: 수수료를 어떻게 줄일까? - 굿즈: 리스크를 어떻게 줄일까? - 공연: 어떻게 잘 기다릴까? - 국내외 유통망 분리: 어떻게 좋은 조건을 찾을까? - 포지셔닝: 어떻게 코어 팬을 계속 만날까? - 질의응답: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음악산업 | 밴드 아도이의 비즈니스 모델

차우진의 TMI.FM

🎁음악산업 | 밴드 아도이의 비즈니스 모델

2021년 7월 5일 오후 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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