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버거 시장이 급성장한 것은 버거가 포장이나 배달에 적합한 음식인 데다 매장이 ‘혼밥’하기에 편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맥도날드는 전체 매장 중 60%가량을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하도록 만들었고, 맘스터치·롯데리아·버거킹은 자사 앱 할인 혜택을 늘리며 배달 수요를 잡았다." 고든 램지가 아시아 진출 첫 국가로 한국을 택할만큼 국내 버거 시장이 커졌다. 코로나 이후 대부분의 외식 업종이 고전하는 상황에서 햄버거는 매장수가 급증.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맘스터치 매장수는 롯데리아를 추월. 버거킹의 매장수도 33년 만에 맥도날드를 제쳤다고.

英 고든 램지까지 온다, 한국 햄버거 시장 이토록 뜨거워진 이유

조선일보

英 고든 램지까지 온다, 한국 햄버거 시장 이토록 뜨거워진 이유

2021년 7월 8일 오전 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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