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버거 시장이 급성장한 것은 버거가 포장이나 배달에 적합한 음식인 데다 매장이 ‘혼밥’하기에 편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맥도날드는 전체 매장 중 60%가량을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하도록 만들었고, 맘스터치·롯데리아·버거킹은 자사 앱 할인 혜택을 늘리며 배달 수요를 잡았다." 고든 램지가 아시아 진출 첫 국가로 한국을 택할만큼 국내 버거 시장이 커졌다. 코로나 이후 대부분의 외식 업종이 고전하는 상황에서 햄버거는 매장수가 급증.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맘스터치 매장수는 롯데리아를 추월. 버거킹의 매장수도 33년 만에 맥도날드를 제쳤다고.

英 고든 램지까지 온다, 한국 햄버거 시장 이토록 뜨거워진 이유

조선일보

英 고든 램지까지 온다, 한국 햄버거 시장 이토록 뜨거워진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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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8일 오전 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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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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