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지 않으면 광고가 아니다 "팔리지 않으면 | 커리어리

✅팔리지 않으면 광고가 아니다   "팔리지 않으면 광고가 아니다" 광고의 아버지 데이비드 오길비가 했던 말이다. 그리고 세계 1위의 광고대행사 WPP의 계열사 오길비가 정리해고를 강행했다. 이는  1. 기업들의 광고가 4대매체에서 온라인/모바일로 넘어오면서 4대 매체에 머물러있던 전통 광고 대행사들의 비즈니스 모델이 타격을 받을 것 2. 브랜딩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일이 중요해지면서 단순히 광고 영상을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데이터를 반영한 장/단기적 민첩한 플랜을 짜야하는 시대가 온 것 3. 많은 회사들이 인하우스 인력을 늘리면서 대행사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진 것  등이 큰 이유이다. 사실 전통 광고 대행사의 위기에 대한 징조는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지속적으로 이야기 되었고, 전통 광고대행사들은 이에 대한 준비를 안일하게 하였다. 팔리지 않으면 광고가 아니다 라고 말했던 오길비의 명언과는 다르게 전통 광고대행사는 꾸준히 '팔리지 않는' 광고를 했던 것이다. 👉🏻당신의 회사는 '팔리는' 광고를 하고 계신가요? 

세계 1위 광고대행사 WPP 위기... 계열사 오길비, 정리해고 강행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2020년 1월 28일 오후 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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